검색

능곡도서관, 독서 습관 길러줄‘하루 한 책 시흥어린이’운영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시흥장수신문
기사입력 2024-01-26

▲ 능곡도서관 _하루 한책 시흥어린이_홍보문     ©

 

시흥시(시장 임병택) 능곡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루 한 책 시흥어린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루 한 책 시흥어린이프로그램은 아동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상하반기로 나눠 2회차에 걸쳐 운영되고, 회차별로 아동 1인당 대출 권수 180권 이상, 독서록 50권 이상을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1회차는 129일부터 630일까지, 2회차는 71일부터 1231일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상하반기 운영 기간의 초반 한 달이며, 그 기간에 능곡도서관의 통합데스크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회차별로 선착순 100명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 또는 보호자의 시흥시 도서관 회원 아이디로 하면 된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다양한 형태의 독서록을 쓸 수 있는 독서 노트 2권을 받게 된다. 유아용 독서록은 약 60권 분량의 독서 기록을 채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형식으로 꾸며져 있다.

 

대출 도서는 능곡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보유한 도서로 제한되며, 같은 도서의 중복대출은 대출 권수에서 제외된다.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동기 부여를 위해 기간 안에 목표 달성(180권 이상 대출, 독서록 50권 이상 작성)을 한 어린이 중, 회차별로 다독자 5명을 선정해 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하루 한 책 시흥어린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능곡도서관(031-310-2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인터넷신문의 장수를 꿈꾸다 ☯시흥장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