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일시 중단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시흥장수신문
기사입력 2024-02-06

▲ 시흥시청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능형 지방세입 정보체계 구현을 위한 차세대 지방세입 시스템213일에 전국 개통됨에 따라 전환 기간에 모든 납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중단 기간은 설 연휴를 포함한 오는 28일부터 12일까지다. 이 기간에는 시스템 이관작업 실시에 따라 모든 지방세와 세외수입 납부 서비스가 중단된다.

 

특히 설 연휴 전날인 28일은 저녁 6시까지 위택스 등 전자납부번호를 이용한 서비스를 통해서만 납부할 수 있으며, 그 외의 모든 납부 서비스는 27일 이후로 중단된다.

 

시흥시를 포함한 전국 자치단체 간의 결제와 수납시스템이 일원화됨에 따라 그동안 이용하던 지방세입 ARS와 현재 부여된 가상계좌는 오는 27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이후 213일부터는 ARS 납부 번호가 변경되고, 납부 번호는 추후에 납부고지서에 안내할 계획이다.

 

, 213일부터는 기존 가상계좌를 제외한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 서비스, 금융기관 창구 및 현금자동인출기(ATM)/현금자동지급기(CD) 납부, 인터넷(위택스, 지로), 차세대시스템 ARS를 통해 정상 납부가 가능하다.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 중단 기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세정과(031-310-2189, 2097)로 문의하면 된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인터넷신문의 장수를 꿈꾸다 ☯시흥장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