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4년 제2회 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시흥장수신문
기사입력 2024-03-29

▲ 제2회 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

 

시흥시(시장 임병택)‘2024년 인구정책 시행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인구정책 현안에 대한 자문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지난 27일 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2024년 제2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삶이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시흥이라는 목표를 바탕으로, 출산율 저하의 위기에 대처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인구정책위원회는 지난 회의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민간위원을 15명에서 20명으로 확대해 부족한 정책분야를 보강하기 위한 신규 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인구정책위원회의 새로운 부위원장도 선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시흥시의 인구정책 4개 분야의 261개 과제를 심의 의결했다. 특히 출산과 육아를 친화적으로 지원하는 공공의료 생태계 구축 및 1인 가구 정책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자문이 이뤄졌다.

 

시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중심으로, 인구정책위원회 분과별 학습모임을 통해 관련 부서와 협력해 시흥시만의 효과적인 인구정책을 개발하고, 시민의 정주 만족도와 인구 유입을 높일 계획이다.

 

고미경 시흥시 기획조정실장은 시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경기여성가족재단 양정선 선임연구원은 인구 감소의 국가적 위기 속에서도 시흥시는 인구가 늘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인 만큼, 깊은 고민과 자문으로 시흥시 인구정책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구정책 시책 발굴, 지원을 위한 자문 기관인 시흥시 인구정책위원회는 연제찬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기획조정실장 등 당연직 위원 6명과 시흥시의회,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소속 등 민간위원 14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인터넷신문의 장수를 꿈꾸다 ☯시흥장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