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화호 일대 환경정화 구슬땀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시흥장수신문
기사입력 2024-03-29

▲ 연안정화의 날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7일 따뜻한 봄 햇살과 파란 바다가 어우러진 시화호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인 연안 정화의 날&경기바다 함께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소속 직원과 바다환경지킴이, 담당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약 400킬로그램을 수거했다.

 

시는 올해도 매월 관내 해안가를 순회하며 민간 및 공공기관과 함께 연안 정화의 날을 실시해 해안가 일원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동시에 해양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흥의 해안을 깨끗하게 보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박정헌 시흥시 해양수산과장은 깨끗한 시흥 바다를 조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연안정화의 날 활동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연안 정화 활동을 진행해 환경보전 의식을 증진하고, 쾌적한 해양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화호 중 해안 환경정화 중점 활동지인 거북섬 일원에는 해양레저 관광 거점인 마리나 항만이 조성되고 있으며, 바다 위에서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경관 브릿지가 오는 6월에 공식 개장을 앞두고 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인터넷신문의 장수를 꿈꾸다 ☯시흥장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