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시농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도시농부 텃밭상담소’ 운영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시흥장수신문
기사입력 2024-04-03

▲ 도시농부 텃밭상담소     ©

 

시흥시(시장 임병택)413일부터 128일까지 도시농업공원 시민행복텃밭 참여자 및 도시농업 관련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부 텃밭상담소를 총 35회에 걸쳐 운영한다.

 

도시농부 텃밭상담소는 도시농업을 통해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텃밭 활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도시농부 텃밭상담소는 도시농업 공동체 텃밭 활동을 통한 도시지역 공동체 회복과 행복한 여가 활동이라는 주제로 관내 도시농업공원 3(배곧 텃밭나라, 함줄 도시농업공원, 월곶 공영도시농업농장)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도시농업공원 시민행복텃밭 참여자와 시민들에게 텃밭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텃밭 채소를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활용과 텃밭 작물 재배 기술을 지도해 건강한 도시농업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텃밭상담소에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농업 관련 교육을 수료하고,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전문 강사들과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현장에 배치된다.

 

이들은 농작물의 생육 상태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직접 조언을 제공해 시민들의 도시 텃밭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할 뿐 아니라,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도시농업 활성화를 촉진해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한다.

 

윤기현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텃밭상담소 운영을 통해 초보 농부들에게 텃밭 기본교육을 제공하고, 생명 농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도시지역 공동체의 회복, 도시농업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녹색성장 산업으로의 육성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상담 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농업기술과 도시농업팀(310-6215)로 문의하면 된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인터넷신문의 장수를 꿈꾸다 ☯시흥장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