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흥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하다

- 작게+ 크게

시흥장수신문
기사입력 2019-03-14

▲ 시흥문화원장 이. 취임식을 하다     © 최영숙

 

시흥문화원은 38()에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임병택 시장, 김태경 시의회장,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함진규 국회의원, 각 지역 문화원장, 시흥지역 단체장, 시흥문화원 임원,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문화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 축하 공연을 하다     © 최영숙

 

시흥전통시립예술단의 연주와 판소리, 챔버오케스트라 이종융 테너의 성악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재직 기념영상 상영, 내빈소개,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이임사, 문화원기 전달식,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식이 진행됐다.

  

▲ 정원철 전임회장 감사패를 받다     © 최영숙

 

78대 정원철 전임 원장은 이임사에서 저는 공익을 지향하는 문화원의 역할과 사명을 되내이며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였다. 돌이켜보면 시흥문화원 재임기간은 고향만들기 프로젝트였다라고 생각한다. 저는 시민 모두가 시흥시를 자랑스러운 고향으로 여기는 것이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여겼다라고 소회를 밝히고 그동안 감사했던 사람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 김영기 신임 원장 인사말을 하다     © 최영숙


9대 김영기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시흥문화원은 따사로운 봄의 기운을 받으며 시흥시의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의 슬로건처럼 새로운 첫발을 내딛고자 한다면서, 이어 시흥문화원이 태동기와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로 향하고 있다. 임기를 시작하며, 시흥문화원을 성숙기로 끌어올리는 책임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온고지신을 바탕으로 세시풍속을 활성화 하고자한다. 지역사회의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열린 문화원을 지향하겠다고 다짐하는 한편 단독 문화원사 건립 추진에 대한 의지도 보였다.

 

▲ 단체사진을 담다     © 최영숙


김영기 신임 문화원장은 물왕동 경주김씨로 시흥문화원에서 10년 이상 이사와 부원장으로 역할을 하였으며, 지역에서 시흥 100년 사업 조직위원회 위원, 시흥향토민속보존회 수석이사와 시흥월미농악보존회 부회장, 새오름포럼 부이사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 간사 등을 역임하며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시흥장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