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지역어린이집과 다문화이해교육 업무협약

- 작게+ 크게

이서경
기사입력 2016-03-21

▲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다문화이해교육강사파견처 협약식 모습     © 시흥장수신문

 

이번 협약은 결혼이주여성의 사회참여를 통한 자신감 향상과 아동들의 건강한 세계관 형성 및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형성을 위해 체결되었으며, 광개토어린이집 외 6개소(시립능곡, 시립대야, 시립신천, 시립장곡, 솔빛, 파랑새몬테소리)가 함께 참여하였다.

 

특히 어린이집은 영유아들이 또래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고, 인지 및 언어, 정서발달을 위한 교육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인 만큼, 이번 다문화 이해교육이 다양성 인정 및 인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유혜란 관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아동들이 문화적 다양성을 수용하고, 다문화 강사들이 자신이 보유한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편 앞으로도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은 다문화인식개선교육 컨텐츠 개발과 함께 강사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유치원, 초등학교에서는 작은자리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31-313-62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시흥장수신문. All rights reserved.